Language/Java

공부내용 정리 Java :: 기초 2 - 객체지향 I

Cs.Woo 2021. 6. 16. 01:51

# 서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 Oriented Programming)은 일종의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서 로직을 상태(State)와 행위(behave)로 나누어 생각하여 객체로 만들어 구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나눈 객체들을 부품처럼 조립하여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다. 자바는 객체지향에서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자바는 모든 코드가 클래스(Class)안에서 동작하고 기능을 수행한다. 그리고 여러가지 클래스가 묶여있는 패키지(Package)를 구성하도록 설계되어있는 언어이다.

 종전까지 학습하였던 내용은 자바 뿐만아니라 모든 언어에서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부분이다. 입문에서 다룬 내용은 자바라는 언어가 어떠한 언어인가에 대한 파악을 하기위함이었고, 기초는 대다수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내포하고 있는 기본 문법을 학습하였다면, 본 학습 시리즈 "기초 2 - 객체지향"은 자바의 진 면모인 객체지향에 대해서 직전보다 더 자세히 학습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